KFP (푸짐) Back-end Engineer

한국에프앤비파트너스
💰 취업축하금 70만원

포지션 상세 정보

기술스택
MySQLMySQL
AWSAWS
PHPPHP
LaravelLaravel
주요업무
[Product Team과 Engineering Part 조직 소개]
현재 Product 팀은 총 4명의 인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Growth팀과 Cross-functional 조직 형태로 긴밀히 협업하고 있습니다 : Head of Product 1명, Back-end Engineer 2명, Front-end Engineer 1명 (+ Tech Lead 채용 중)

[Product Team의 업무방식과 문화]
• 우리의 궁극적인 목적은 고객 입니다.
 - 식당을 운영하는 사장님이 매출을 올리고 비용을 절감하며, 식자재 구매 과정에서 만족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하고, 제품으로 구현합니다.
 - 사장님들께 좋은 가격과 품질의 상품을 잘 배송하기 위해 상품/물류 운영 시스템을 개선하고 효율화 하는 것 또한 제품 팀의 중요한 목표입니다.
• 왜 이 일을 해야 하는지, 어떤 기여를 하기 위한 업무인지, 그리고 무엇을 해야하는지 정의하고 이해합니다.
• 제품 개발 과정을 어떤 방법으로 진행할지 구체화하고, 팀과 공유 합니다.
• 팀에서 진행하는 여러 프로젝트에 대해 팀 내/외부와 잦은 주기로 의사소통하고, 빠르게 의사결정 합니다.
 - 팀 내부에서는 Daily Scrum을 통해 업무 진행 상황과 이슈를 동료들에게 공유합니다.
 - 프로젝트 이해관계자와 진행 과정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며, 문제가 있을 경우 최대한 빠르게 공유하고, 신속하게 문제 해결 방안을 논의 합니다.

[주요 업무]
• 푸짐 멤버십 비즈니스 성장과 관련, (1) 사업자/기업 고객의 특성에 맞게 편하게 상품을 주문할 수 있는 Client 시스템과 (2) 유입된 주문을 효율적으로 처리/배송할 수 있는 Back Office 시스템을 개발 및 유지/보수
 - 고객 지향,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신규 기능 백엔드 설계 개발
 - 상품 등록 → 주문 처리 → 배송 단계에서 발생하는 운영 업무 처리
자격요건
• 3년 이상의 백엔드 개발 경력을 갖고 계신 분
 - 현재 한국에프앤비 파트너스는 다음 기술 Stack를 활용해서 푸짐 서비스를 만들고, 운영해 가고 있습니다 : PHP 7.4 (Laravel 6), MySQL, AWS (Elastic Beanstalk)
 - 주어진 문제에 따라 가장 적합한 여러가지 도구를 도입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비즈니스 방향성을 이해하고, 빠른 성과 달성을 목표로 제품 개발 방안을 고민하시는 분
• 복잡한 비즈니스 로직을 정확하고 빠르게 이해하며 기술 적자와 개발 속도 간의 균형을 맞출 수 있는 문제 해결 능력을 갖추신 분
우대사항
• E-Commerce 도메인에 대한 깊은 이해도를 갖고 계시거나 관심이 많으신 분
복지 및 혜택
• 채용 형태 : 정규직
• 근무 장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94길 28
• 근무 방식
 - 주 5일 오피스 근무
 - 오전 10시 반 이전 자율 출근
 - 일 6시간, 주 40시간 기준 내 자율 근무
• 혜택 및 복지
 - [지원] 야근 시 식대 및 택시비 지원
 - [복지] 팀 회식비 월 3만원, 자기계발비 월 2만원 지원
채용절차 및 기타 지원 유의사항
[채용절차]
• 서류전형 → Casual Talk → 프로젝트 → Team/Leadership 인터뷰 → 처우 협의 → 최종합격
※ 절차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지원 시 주의사항]
• 3개월의 수습 기간이 있습니다. (수습 기간 동일 급여와 복리후생 보장)
• 포트폴리오 제출 시, 10MB 초과할 경우에는 링크를 기재해주세요.

[참고사항]
• 서류 합격자에 한해 연락드립니다.

포지션 경력/학력/마감일/근무지역 정보

경력
경력 3~8년
학력
대학졸업(2,3년) 이상
마감일
2023-09-08
근무지역
  •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94길 28 308호
    지도보기

기업/서비스 소개

기업상세 정보로 이동
한국에프앤비파트너스_KFP (푸짐)  Back-end Engineer
한국에프앤비파트너스_KFP (푸짐)  Back-end Engineer
한국에프앤비파트너스_KFP (푸짐)  Back-end Engineer
한국에프앤비파트너스_KFP (푸짐)  Back-end Engineer
1 / 4
한국에프앤비파트너스(KFP)는 외식사업자의 성공을 돕는 “가장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 그룹이 된다”는 미션과 함께, B2B 식자재 구매 멤버십 푸짐(Foodzim)을 운영하는 동시에 B2C F&B 브랜드 인큐베이팅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B2B 멤버십 사업]
멤버십 사업은 50조 규모의 B2B 식자재 시장과 70만 외식 사업자를 겨냥합니다. 규모가 매우 큰 시장이지만 지역별 공급자 분화로 직접적인 가격 비교가 어려워 아직도 많은 사장님들은 ‘좋은 품질의 신선 상품을 받을 수 있을까?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 받고 있는 게 맞을까?’ 불안함을 안고 식자재를 구매하고 있습니다.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푸짐 멤버십>이라는 유료 멤버십을 업계 최초로 런칭했고, 매달 평균 10만원 이상의 할인 혜택을 꾸준히 제공하며 사장님과 탄탄한 신뢰를 쌓고 있습니다. 이처럼 명확한 고객 가치를 기반으로 B2B 사업은 2021년부터 2년여 기간 동안 7배 이상의 규모 성장을 달성했으며, 멤버 수가 증가함에 따라 상품 가격 경쟁력이 강화되는 비즈니스 선순환 구조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B2C 브랜드 사업]
브랜드 사업은 한국의 1위 로컬 F&B 브랜드 인큐베이터를 목표로, 여러 카테고리 중에서도 주류 및 음료 카테고리에 집중합니다. 그 첫번째 시도로 프랑스의 와인 음료 뱅쇼를 한국적으로 재해석하여 “심술쟁이 가마솥 뱅쇼” 브랜드를 런칭했습니다. 브랜드 경험을 온전히 전달하기 위해 경주황리단길에 플래그십 체험형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출시 두달만에 뱅쇼브랜드 기준 네이버 검색량 1위를 달성하며 경주황리단길 명소로 자리잡았습니다.

[KFP 핵심 가치]
우리는 ‘신뢰’를 핵심 가치로 공유하며, F&B 사업자와의 '상생'을 추구합니다. B2B 식재 멤버십은 외식 사업자가 푸짐 멤버십을 믿고 지속 사용함으로써, 식자재 구매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상품 규모의 경제를 달성하는 데 집중합니다. B2C 브랜드 인큐베이팅 사업은 차별화된 로컬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지역 사장님들과 브랜드육성조합을 결성하고, 브랜드 수익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상품, 마케팅 역량을 가진 KFP와 지역의 특색과 이야기를 가진 사장님이 함께 브랜드를 키우며 동반성장 하는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KFP 파트너십]
KFP는 한국신용데이터, CJ, 카카오를 포함한 소상공인/외식 업계 1위 기업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있을뿐 아니라, 2023년 2월 20억 규모의 Pre Series A 투자를 유치하였습니다. 탄탄한 인프라와 공고한 미션을 바탕으로, 업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할 준비를 마쳤고, 다음 단계의 여정을 함께할 동료분들을 찾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