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오픈랩소디 개발팀은 어떤 팀인가요?
- 오픈랩소디 개발팀은 새로운 기술을 익히고, 성장하는 것에 열정을 갖고있는 사람들이 모여있어요. 기존 멤버, 신입 구분없이 서로에게 배우고, 함께 성장하는 분위기라고할 수 있죠. 저는 모든 엔지니어가 전체 시스템을 포괄적으로 이해하고,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항상 강조해요. 즉 한 엔지니어가 프로젝트 기획부터 데이터 설계, 엔지니어링, 배포, 운영까지 A to Z를 고루 경험하고, 나중에는 혼자 서비스 하나를 런칭할 수 있는 개발자로 성장하도록 목표를 제시해요.
2.지금 어떤 서비스를 만들고 있나요?
- 모바일 & 웹앱 비즈니스를 돕는 플랫폼, 에이드롭(Adrop) 을 만들고 있어요.
- 서비스들의 성장 사이클은 대부분 비슷해요. 아주 함축하면 트래픽을 먼저 모으고, 그 트래픽을 수익화를 고민하는 시기가 오죠.
- 그래서 먼저 트래픽을 확보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주는 무료 마케팅 솔루션 애드스왑(Ad Swap) 을 런칭했어요. 앱 퍼블리셔 간에 광고를 교환하며 광고 예산을 들이지 않고도 더 많은 타겟에 도달할 수 있게 도와주죠.
- 다음으로는 수익화를 돕는 서비스인데요. 광고 사업을 시작하려면 전사적으로 리소스가 많이 필요해요. 개발팀에서는 광고 송출 시스템을 개발해야 하고요. 이 외에도 광고주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운영, 리포팅, 광고비 정산을 전담하는 운영 리소스도 필요하죠. 이 모든 리소스 문제를 올인원으로 해결해주는 B2B SaaS 제품을 내년 상반기 출시 목표로 준비중이에요.